현대해상 태아보험 1:1 친절상담 보험전문 상담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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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이 보험업계 최초로 내놓은 어린이보험 가입 건수가 500만 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보험 명가라는 타이틀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는 세대별 맞춤보험 출시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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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보험 가입 건수는 지난 2월 말 기준 약 488만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보험은 2004년 보험상품 최초로 어린이 전용보험으로 출시돼 업계 최초·최장·최다 판매 타이틀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태아 가입 건수가 16만2770건으로 신생아 10명 중 6명은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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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품은 출시 후 여러 개의 신담보와 특약을 탑재해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했습니다.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과 다태아, 인큐베이터 등을 보장하며 업계 최초로 재진단 건담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천이상수술·입원일당 특약이나 학교폭력피해 관련 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해상은 보험업계의 특허권이라고 불리는 배타적 사용권을 여러 차례 획득했습니다. 지난해에만 ▲질병악안면수술·내향성손톱치료·틱장애약물치료 신담보 3종 ▲악정형교정치료 ▲치아교정치료 등 3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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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장기간 보험을 판매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탑재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굿앤굿 어린이 케어 서비스’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어린이·유소년을 위해 진행되는 메디케어 서비스를 통해 365일 24시간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담간호사병원 동행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 차량 에스코트와 건강식 배달, 건강 정보도 제공됩니다. 앱을 통해 산모의 체중 관리와 아이 성장 관리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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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어린이보험시장에서 가입고객을 늘리기 위해 보험상품 가입연령을 늘리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지만 현대해상은 꾸준히 어린이보험상품의 고유한 특성을 유지해 판매할 방침입니다. 대신 20~40대를 위한 보험을 따로 출시해 세대별 맞춤 특성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은 태아부터 20세 구성비가 2021년 79.1%, 2022년 80.9%로 실제 어린 연령의 가입자가 주를 이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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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보험은 새롭게 바뀐 회계제도에서도 유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상품 강화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 특성상 자녀를 위해 부모가 가입해주는 보험이어서 해지율이 낮고 장기간 보험료를 징수할 수 있어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보험 가입 특성을 분석했을 때 세대별 특성에 맞는 보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어린이보험 강자로서 자녀 특성에 맞는 상품으로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세대별 맞춤 상품 라인업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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