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가 계정으로 광고 상담
글로벌 플랫폼들이 잇따라 ‘유료화’ 카드를 꺼내들었다. 전 세계 미디어·광고 산업 흐름을 주도하는 넷플릭스와 메타가 각각 ‘광고 없는 서비스’에 대한 유료화 또는 구독료 인상에 착수했다.
지난 3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미국 할리우드 배우들의 파업이 종료된 후 수개월 내 북미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 없이 보는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구독료를 인상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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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는 기존 요금제 조정에 더해 디즈니플러스 등 다른 경쟁 OTT 서비스의 인상 흐름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이번 요금제 인상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7월 넷플릭스는 광고 없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기본요금제를 폐지했고 신규 가입자는 광고 없이 OTT 서비스를 누리려면 최소 월 15.49달러 요금제에 가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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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는 다음 달 12일부터 광고 없는 요금제 가격을 월 10.99달러에서 13.99달러로, 플루는 14.99달러에서 17.99달러로 올리기로 했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도 지난달 22일 ‘광고 있는 요금제’ 구독료를 월 14.99달러로 발표했고 내년부터 ‘광고 없는 요금제’는 월 2.99달러의 추가 비용을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며 사실상 요금 인상 조치를 단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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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가 경쟁이 치열해진 OTT 시장에서 수익성 제고를 위해 구독료 인상에 나섰다면 메타는 유럽 지역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유럽연합(EU)의 개인정보 보호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에서 구독료 신설 계획을 마련했다.
이날 WSJ에 따르면 메타 관계자는 지난 9월 아일랜드 데이터보호위원회 등 규제기관과 만나 유럽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몇 달 안에 ‘광고 없는 구독'(SNA)을 출시할 계획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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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가 ‘광고 없는 구독’ 요금제를 출시하게 되면 유럽 사용자들은 개인화된 광고 제공에 동의해 기존처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무료로 사용하거나 ‘광고 없는 구독’을 선택해 월 구독료를 지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