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태아 어린이보험 최저가격 안내
현대해상이 2004년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를 출시한 이후 18년째 어린이보험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점유율도 60% 이상으로 압도적이다. 단일보험으로 운영하면서 선천이상수술비, 산모실비보장 등 자녀양육기간에 필요한 담보를 꼼꼼히 업데이트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가입자는 태아 기준 16만4125명이다. 지난해 출생아 수 26만1000명의 62.9%에 해당하는 수치다.
현대해상 태아 어린이보험 최저가격 안내
만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성인을 포함한 가입자는 25만명에 육박한다. 월별 출생아 수는 2016년 4월 이후 76개월 연속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지만 어린이보험은 약 4조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치열한 시장이다. 현대해상어린이보험은 △다양한 담보 △신담보 배타적 사용권 획득 △헬스케어 서비스 △전용 콜센터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주요 담보는 출산 시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사고를 두루 보장한다.
현대해상 태아 어린이보험 최저가격 안내
선천이상수술·입원 일당, 인큐베이터 보장은 현대해상담보의 가장 큰 장점이다. 현대해상은 2020년 1월 기존 면책이었던 선천이상 관련 질병·상해를 보장하는 상해수술과 질병입원 관련 보장 20종을 추가했다.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담보의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아 독점 판매하는 배타적 사용권 6개월을 획득한 바 있다. 산모 관련 위험 보장도 다른 보험사에서는 볼 수 없는 담보다. 임신중독증, 태반 조기분리, 여성산과 자궁적출수술, 임신·출산 관련 고혈압·당뇨병, 입원 일당 등을 보장한다.
현대해상 태아 어린이보험 최저가격 안내
자녀 성장·마음건강·감염병 산모 관련 담보 6종과 고위험 산모질환, 임신 31주 이내 조산에 따른 고위험 신생아 담보도 처음 개발해 배타적 사용권을 얻었다. 백혈병과 같은 다발성 소아암, 중증 화상, 시각·청각 등 8대 장애, 뇌종양 등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중병도 보장한다. 수족구병, 기흉, 정신장애, 아토피, ADHD 등 성장기에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정신질환도 보장되며 미성년 성폭력 피해와 학교폭력 피해 특약도 마련돼 있다.
현대해상 태아 어린이보험 최저가격 안내
상반기에는 턱안면수술, 내성손톱치료, 틱장애 약물치료 담보 3종도 개발해 신규 보장을 확대했다. 이 보험은 어린이와 유소년의 건강관리를 쉽게 지원하는 굿앤굿어린이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문 의료진 건강상담, 건강검진 예약 우대, 전담 간호사 병원 동행 및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굿앤굿 아이돌봄 앱으로 산모 체중관리, 아이 성장관리, 열예방 프로그램과 출산, 육아, 교육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현대해상 태아 어린이보험 최저가격 안내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어린이보험 전용 콜센터를 열었다. 전용 콜센터는 신규 보험 가입, 보험료 납부, 태아 확정 등 상담을 비롯한 계약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보험금 청구나 사고 접수 시 전용 보상 채널과 연계해 지급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하는 역할도 한다. 한 보험설계사는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은 다른 보험사가 보유하지 않은 산모의 임신·출산산모 실비 특약을 넣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고 출생위험, 선천이상수술비 등 보장내역도 비교가 어려울 정도로 좋다”며 “필요한 담보를 계속 확대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