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PT 공부 특별혜택 최저가 가격 상담 안내
온택트(온라인 대면) 과외 서비스 ‘밀당 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 플라잉버그스가 신규 자금 조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르면 연내 200억원 이상을 수혈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300억원을 조달한 지 약 8개월 만이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아이헤이트 플라잉버그스는 최근 시리즈C와 시리즈D를 잇는 브릿지 라운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연말까지 200억원대의 자금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투자는 아이헤이트 플라잉버그스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 신주를 투자자들이 사들이는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밀당PT 공부 특별혜택 최저가 가격 상담 안내
아이헤이트 플라잉버그스가 신규 투자 유치에 나선 것은 약 8개월 만이다. 4월 시리즈 C 라운드를 열어 300억원을 조달했다. 당시 딥다이브파트너스-무림캐피탈(Co-GP)이 투자를 주도한 가운데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신한금융, 하나금융, 교보그룹 등이 자금을 제공했다. 기존 주주인 IBK캐피탈은 시리즈B 라운드에 이어 후행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브릿지 라운드에는 국내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등 재무적투자자(FI)들이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가치는 이전 라운드와 비슷한 수준이 거론된다. 투자금을 마련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사교육 시장에서 성수기로 꼽히는 겨울방학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자금 조달에 나선 것으로 파악된다.
밀당PT 공부 특별혜택 최저가 가격 상담 안내
more마켓컬리도 반한 ‘베지스타’, 150억 펀딩 순항투자금 4분의 1에 예고된 ‘보리고개’ 창투사 등록 와디즈파트너스, 벤처투자 보폭 넓히는 서울산업진흥원, 300억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출자 개시 아이헤이트 플라잉버그스는 2012년 2월 설립한 에듀테크(교육기술)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고등영어와 수학 강의에 ‘퍼스널 티칭(Personal Teaching, PT)’ 개념을 도입해 완강률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줄다리기 PT 수강생 하루 평균 완강률은 90%를 웃돈다. 수강생마다 다른 학습 이해도를 고려한 맞춤 강의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수업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언택트 선생님’을 배치해 비대면 교육의 단점을 상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투자 검토 중인 벤처캐피탈 관계자는 “국내 사교육 시장에 대한 경영진의 이해도가 높고 온·오프라인 강의 장점을 두루 갖춘 점이 매력적”이라며 “파편화된 학원·과외 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밀당PT 공부 특별혜택 최저가 가격 상담 안내
겨울방학을 앞두고 교육기업들이 새 학기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대두되고 있는 인플루언서 협찬 등 마케팅 전략 대신 김혜수 이병헌 이정재 오은영 박사 등 톱스타를 기용해 TV 광고를 택한 사례가 다수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추세는 ‘에듀테크’를 표방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시장 활성화와 함께 온라인 교육 시장의 성장세가 빠르게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시장조사업체 호롱IQ에 따르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은 2020년 2680억달러 규모에서 지난해 2270억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까지 4040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12.2% 성장할 전망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톱스타가 교육 브랜드 TV 광고에 등장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인공지능(AI) 교육 애플리케이션(앱)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최근 자사의 일대일 온라인 과외 서비스 ‘콴다 과외’ 모델로 배우 김혜수를 선정했다.
밀당PT 공부 특별혜택 최저가 가격 상담 안내
크완다 과외는 전 세계 7500만 가입자를 보유한 크완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일대일 비대면 과외 서비스다. 학생의 성적, 성향, 목표에 최적화된 선생님을 매칭한다. 광고에서 김혜수는 점수보관소라는 가상공간의 주인이자 학생들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멘토로 등장한다. 김혜수는 점수보관소에서 “처음 만나는 시스템 과외로 네 안의 최고점을 깨우겠다”는 독백을 하며 광다 과외를 통해 학생들의 최고조를 이끌어내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일대일 온택트 퍼스널 티칭 플랫폼 ‘밀당 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 플라잉버그도 지난 7월 배우 이병헌을 TV 모델로 발탁했다. 흥정PT는 현존하는 교육 시스템인 학원과 과외, 인터넷 강의의 장점만을 살려 만들어진 ‘퍼스널 티칭(Personal Teaching)’이라는 3세대 교육 시스템으로 중고 영어·수학 학습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흥정PT 측은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에 맞춰 녹아드는 이병헌의 디테일한 연기력이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일대일 밀착 관리하는 흥정PT의 디테일한 교육 시스템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이달 초 지난해 모델로 발탁한 이정재를 통해 독특한 콘셉트의 ‘웅진스마트올’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밀당PT 공부 특별혜택 최저가 가격 상담 안내
‘웅진스마트올'(초등학교)과 ‘웅진스마트올중학교’ 두 가지 버전으로 마련된 이번 광고는 AI 학습 플랫폼 스마트올패드를 무대 배경으로 열리는 ‘스마트올콘서트’를 콘셉트로 한다. 영상 초입 이정재 주연의 유명 영화 대사를 패러디한 ‘1위 와라~’에서 22만 회원 보유 1위 학습 플랫폼을 소개한다. 대중적이고 친근한 ‘샹젤리제’ 밴드 버전 CM송을 바탕으로 콘서트가 열리는 동안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나하은의 카메오 출연과 군중 드론 등이 몰입감을 높인다. 교원들도 지난달 빨간 펜 모델로 오은영 박사를 발탁해 온오프라인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 바 있다. 교원붉은펜 유·초등 전 과목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 결과부터 문제해결 습관, 눈동자 움직임 등 비학습 데이터까지 정밀 분석해 맞춤형 AI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영상에서 정보를 주로 접하는 Z세대와 달리 구매력을 쥐고 있는 학부모 세대에게 TV는 여전히 영향력 높은 미디어 수단”이라며 “입소문으로 홍보되는 오프라인 학원과 달리 학부모에게 생소한 비대면 서비스의 경우 톱모델 기용을 통한 인지도 확보에 주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