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일자리박람회 강북구 모두 일하자!

서울 강북구는 25일 오후 2시 강북구청 광장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장인 2023 강북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강북구 일자리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와 다양한 구직정보를,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행사는 강북구와 강북구 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강북여성인재개발센터와 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관한다.

이날 오후 2시 구청 광장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는 3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중 ▲파라스파라▲조선반딧불이앤리조트 레스케이프호텔 ▲강북구종합체육센터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교원쿠몬 ▲메가스터디 교육 ▲꿈꾸는 이상 ▲북서울요양병원 ▲SK실도스, 고운누리 등 15개사는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1:1 면접과 채용상담을, 기타 기업은 상담홍보관 부스에서 취업 및 기업홍보 등을 간접적으로 진행한다.

또 강북구 일자리리플러센터, 강북여성인재개발원, 강북성북고용복지센터, 강북50플러스센터, 강북청년창업마루 등도 상담홍보관에 참여해 취업 및 진로컨설팅, AI 인공지능 면접, 적성검사 등을 제공·안내한다.

아울러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사진 촬영 ▲컬러 이미지 컨설팅 ▲면접 헤어·메이크업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되며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구직자를 위해 이력서 작성도 지원한다.

오후 3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강북구청 4층 대강당에서는 정은지 강사(한국역량교육진흥원 대표)의 취업 면접 특강도 열린다. 특강은 ‘취업준비의 모든 것’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면접서류 작성법, 취업트렌드, 스피치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구직자 또는 취업정보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강북구 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구 일자리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희 강북구청장은 “업종·임금·근로조건 등을 고려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해 일자리 박람회 참가 기업을 모집했다”며 “많은 분들이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고 구직자와 구인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