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선발 무료 중계 실시간 시청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라이벌이 토트넘으로 향할 전망이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24일(현지 시간) SNS를 통해 알라웃 단주마(비야레알)가 토트넘 이적에 합의했다. 대출 주말에 에버턴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는데 토트넘이 하이재킹에 성공했다. 임대 이적으로 토트넘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런던행 대출 비행기에 탑승했다고 전했다. 네덜란드 출신의 단거리 경주마는 2020~2021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본머스에서 뛰었다. 당시 17골을 넣었고 2021년 여름 스페인 라리가 비야레알로 이적했다. 이적 첫 시즌 16골을 넣었고 올 시즌 6골을 기록 중이다. 무엇보다 손흥민과 겹치는 점이 많다. 포지션(왼쪽 측면 공격수)은 물론 두 다리를 모두 사용한다는 점도 비슷하다.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선발 무료 중계 실시간 시청
통계전문 옵타에 따르면 라리가에서 오른발로 12골, 왼발로 10골을 넣었다. 같은 기간 라리가에서 두 발로 10골 이상을 넣은 것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가 전부다. 손흥민은 지난 대출 시즌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을 차지한 뒤 올 시즌 4골(리그)로 부진하다. 게다가 토트넘은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크루세프스키 외에 공격수가 부족하다. 지난해 여름 히 샤를리슨을 데려왔지만 아직 프리미어리그 골이 없다.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선발 무료 중계 실시간 시청
영국 이브닝스탠다드는 손흥민이 주춤한 상황에서 역시 오른발을 사용하는 왼쪽 윙어인 단말마를 영입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2경기에서만 골을 넣었다. 리그 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을 앞둔 토트넘에 대안이 없는 상태였다며 경쟁을 예고했다. 손흥민이 해리 케인의 결승골을 도와 토트넘 대출 승리에 기여했다. 토트넘은 24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풀럼과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11승 3 무 7패(승점 36)를 기록하며 리그 5위 자리를 지켰다.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선발 무료 중계 실시간 시청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2승 3무 5 패승점 39)와는 3점 차. 풀럼은 9승 4 무 8패(승점 31)로 7위에 머물렀다. 손흥민은 이날 선발 출전해 후반 31분 히샤리슨과 교체될 때까지 76분가량 그라운드를 누볐다. 이날 1 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모처럼 공격포인트를 추가했다.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선발 무료 중계 실시간 시청
토트넘은 경기 초반 홈팀 풀럼의 공세에 밀려 힘겨운 경기를 펼쳤다. 풀럼은 전반 9분 바비 레이드의 슛을 시작으로 위협적인 공격을 이어갔다. 하지만 토트넘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전 중반 이후 서서히 그라운드 분위기를 되찾으며 풀럼 틈을 노렸다. 기회를 노리던 토트넘은 전반 추가 시간에 선제골을 대출 터뜨렸다.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절묘한 터닝슛으로 풀럼 네트를 흔들었다. 손흥민은 리그 3호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선발 무료 중계 실시간 시청
기분 좋게 전반전을 마친 토트넘은 이후 1골 차 리드를 바탕으로 여유 있게 경기를 펼쳤다. 손흥민은 후반 31분 히샤리슨과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풀럼은 경기 막판 파상공세를 펼치며 대출 동점골을 노렸지만 토트넘은 수비를 탄탄히 해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로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