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루트 알지쓰리 최저가 이벤트 가격 상담 안내
올해 매일경제광고대상 TV부문 수상작 트렌드에서는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주의(Attention)를 사로잡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현대를 다매체·다채널의 시대라고 한다. 수많은 미디어와 채널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광고를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광고인들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노력을 끊임없이 해오고 있지만 과거에 비해 더욱 미디어와 채널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그 필요성은 가중되고 있다. 광고를 15초의 미학이라 칭하는 시대에서 현재 광고는 15초의 미학을 넘어 초반 34초의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지 못하면, 즉 소비자의 주의를 받지 않으면 어떠한 정보처리도 일어나지 않고 소비자의 기억에 저장되지 않고 망각되어 사라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더 루트 알지쓰리 최저가 이벤트 가격 상담 안내
보다 차별화하듯 보다 창의적 수준 높은 광고를 제작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광고 환경이 되어가고 있다. 또 다른 수상작 트렌드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반영돼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하는 것은 광고의 너무나 당연한 결과이지만, 그 사회의 구성원인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맨 앞에서 깨닫는 것도 광고인의 몫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
더 루트 알지쓰리 최저가 이벤트 가격 상담 안내
이 점에서 TV부문 금상을 수상한 주영NS의 ‘콘드로이틴 1200’ 광고는 다양한 천연물 소재 건강식품 원료를 통해 ‘관절이 기억하는 이름 콘드로이틴’ 메시지를 통해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객만족을 실현시키고 있다. 어댑트의 ‘푸드올로지’ 광고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원료로 만든 푸드올로지’ 메시지를 통해 다이어트 과정에서 힘든 점을 공감하고 건강한 원료를 설명하는 데 중점을 뒀다. 남녀 통합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여성은 빨간통 다이어트, 남성은 파란통 다이어트라고 캐치한 별명을 붙여 소비자들이 기억하기 쉬운 전략을 활용했다. 비티진의 ‘더 루트알지슬리’ 광고는 ‘사포닌 과학 배우기’ 메시지를 통해 특허 공법으로 더욱 높아진 홍삼 사포닌알지슬리 함량을 소개하고 모델 대사를 통해 건강 욕구가 높은 현대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전략을 활용했다.
더 루트 알지쓰리 최저가 이벤트 가격 상담 안내
동국제약 센시아 광고는 다리가 붓고 아플 것 같아요? 편에서도 정맥이 건강해야 순환이 좋아집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다리가 건강한 모델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브람스 안마의자 광고가 눈에 띈다. 항상 지쳐있는 현대인의 피로를 ‘지친 나를 안아줘’ 메시지를 통해 봄에 눈이 녹게 하면 해결해주는 제품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현대인의 피로 해결에 대한 욕구 충족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더 루트 알지쓰리 최저가 이벤트 가격 상담 안내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안마의자와 같은 맥락에서 소비자 욕구에 소구하는 광고다. 아웃도어 부문에서는 블랙야크 콜드제로 광고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전통적으로 광고는 제품의 기능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이 점에서 콜드제로 광고는 겨울철 아웃도어의 따뜻함 기능을 모델의 착용 만족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했다는 점에 가치가 있다. 이외에도 경제TV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하나증권의 ‘모두를 잇는 모자편’ 광고는 하나증권의 핵심 철학인 ‘연결’에 대한 재해석으로 하나증권을 통해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스토리로 ‘모두를 잇는 하나증권’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 공감을 얻고 있다.
더 루트 알지쓰리 최저가 이벤트 가격 상담 안내
2022년은 2020년 코로나19로부터 작은 해방을 겪는 한 해다. 다만 국내 경제 사정은 수많은 난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소비 욕구는 감소하는 추세인 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제 불황기 속에서 기업들은 어떻게 생존의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가 하는 의문은 광고 집행을 늘림으로써 소비자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