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창업 1200만 원 상당 혜택 상담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동물복지 치킨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선착순 파격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창업비를 많게는 1400만 원까지 지원하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자담치킨은 5월 20일부터 8월 31일 기간 가맹점 개설 계약을 체결하는 창업자에 대해 선착순으로 600만 원까지 창업비를 지원한다. 지원 항목은 간판 및 내외부 사인물 설치 비용 최대 500만 원과 오픈 홍보 비용 100만 원이다. 간판과 사인물은 창업 시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어 창업자들의 골칫거리가 되어왔다. 이번 자담치킨 창업 프로모션은 이런 걱정을 덜기 위한 지원이다. 뿐만 아니라 배달앱 광고를 포함해 새로 문을 연 매장 홍보에 필요한 비용을 100만 원 지원받을 수 있다. 여기에 본사 선정 기준에 맞는 매장이라면 2차로 800만 원에 달하는 혜택이 더 주어진다. 최초 지원하는 간판과 사인물 시공비, 홍보비뿐 아니라 점주들이 가장 고민하는 점포 임대료와 인건비를 각각 월 100만 원, 월 150만 원씩 두 달간 지원받게 된다.
자담치킨 창업 1200만원 상당 혜택 상담
초기 투자비용을 줄여 매장을 차리려는 예비창업자라면 놓칠 수 없는 조건이다. 여기에 창업 후에도 매장이 지속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 지원도 이어진다. 자담치킨만의 매출 활성화 프로젝트 ‘점프업 투게더’를 진행할 수 있도록 300만 원가량의 광고·홍보 비용이 추가 투입된다. 각 매장에 본사 슈퍼바이저를 파견해 홍보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배달앱 활용 등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지역 내 인기 점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추가 지원이 가능한 대상 점포는 본사 추천 지역 점포 혹은 전국 우수 입지 점포 중 매장 평수 등 자담치킨 본사가 정한 기준에 해당하는 점포여야 한다. 이번 창업 프로모션은 지원 점포 수가 정해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점포 수가 완료될 경우 조기 종료할 수 있다.
자담치킨 창업 1200만원 상당 혜택 상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석동에서 자담치킨 석동점을 운영하는 윤양자 씨(41여)는 30년 지기 친구의 적극 추천으로 지난해 자담치킨을 창업하게 됐다. 그가 자담치킨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유명 학원 부인으로 살던 친구 이현주 씨(42여)가 갑자기 치킨집을 차리면서부터다. 당시 그녀는 남편 혼자 돈벌이를 하는 것이 안타까워 뭔가 해보려고 창업을 고민하던 중이었다. 그런데 힘들게 할 필요가 없는 친구 이현주(42여) 씨가 연약하고 그것도 힘들다는 치킨집을 차렸다는 소식을 듣고 이해가 가지 않았다.
자담치킨 창업 1200만원 상당 혜택 상담
하지만 친구가 문을 연 ‘자담치킨’ 용호점(경남 창원)을 방문한 뒤 그녀의 생각은 달라졌다. 윤양자 씨는 “현주가 오픈한 가게에 친구들과 처음 방문했을 당시 모두 맛에 대해서는 냉정하게 평가하자고 입을 맞췄지만 친구들 대부분이 “이렇게 맛있는 치킨은 처음 먹어봤다”라고 말해 그날 이후 현주 매장은 우리 친구들의 아지트가 돼버렸다. 그런데 치킨 먹으러 갈 때마다 매장에 손님들이 와글와글 떠드는 점이 자꾸 눈에 띄었다고 말했다. 게다가 그녀는 남편에게 친구 매장을 소개했더니 남편 역시 한 번 방문이 있은 후 모든 모임은 ‘자담치킨’ 용호점에서 갖는 단골손님이 됐다고 한다. 친구 매장이 날로 번창하는 것을 보고 창업 계획을 세우던 그는 가시적인 매출에 현혹됐고 친구 이현주 씨(42여)에게 본인도 차담 치킨을 운영해 보겠다고 했지만 이내 거절당했다고 한다.
자담치킨 창업 1200만원 상당 혜택 상담
브랜드 경쟁력도 중요하지만 친구에 대한 신뢰로 결정. 그녀는 “현주는 자주 오픈 발이라는 일시 매출 일지 모르지만 30년 지기 당신에게 확신 없는 추천을 해줄지, 쉽게 정하지 말고 시간을 갖고 꾸준히 좋은 아이템이 있는지 좀 더 알아보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후 1년 정도 지난 시점에 현주가 갑자기 ‘자담치킨’을 추천했다. 그리고 신생 브랜드라 다소 걱정했지만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와 수준 높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많이 알려진 다른 브랜드보다 뛰어나다. 특히 ‘자담치킨’의 경쟁력인 무항생제 닭, 수제치킨 무, 특허 냉장숙성 생맥주, 공기청정 시스템 등이 단골손님을 많이 만들어준다며 “이제는 너도 ‘자담치킨’을 하라”라고 강력 추천해줬다”라고 말했다.
자담치킨 창업 1200만원 상당 혜택 상담
‘자담치킨’ 석동점이 문을 열었고, 11㎞ 남짓한 거리에서 두 점주는 마감 후 자주 만나 매장이었음을 공유하며 친구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자담치킨’은 단골손님이 창업하거나 지인 또는 가족의 추천을 통해 매장 수를 확장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성공창업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가족과 지인들에게까지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친환경 웰빙 치킨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자담치킨’은 앞으로도 신뢰와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는 물론 창업을 고민하는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사랑받는 프랜차이즈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MBC 드라마 이브의 사랑 위대한 조강지처에 각각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온 자담치킨은. 올해 더 많은 PPL 홍보를 준비 중이며, 그 첫 번째로 SBS 드라마 ‘내 사위의 여자’ 제작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