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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우량고객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사고율이 낮은 우량 고객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손보사들은 가입자 걸음 수와 대중교통 사용량에 따른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 보험료 할인을 강화한 특약 등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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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보·대중교통 이용 늘수록 보험료 할인

2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험은 지난 28일 4월21일 책임개시계약부터 개인용자동차보험인 ‘걸음수할인특약’의 할인율을 높이고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최대 5%까지 할인해준다.

최대 8%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대중교통특약과 함께 보수특약에 가입할 경우 최대 13%까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화재도 대중교통 이용금액에 따른 운전자 보험료 할인을 지난 2월 새로 도입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인한 벌금이나 변호사 선임비 등 형사·행정적 비용을 보상하는 상품이다.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월평균 3만원 이상이면 5%, 5만원 이상이면 10%까지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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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삼성화재는 측정된 걸음 수가 직전 91일간, 평일에 하루 6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인 경우 가입자 연령에 따라 4~8%의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애니핏 착한 걸음 수 할인 특약’ 가입 대상을 1월로 확대했다.

기존에는 삼성화재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측정된 걸음 수만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만보계’ 이용자도 조건을 충족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고 적은 우량고객 할인 확대…고객·보험사 모두 긍정적

걸음 수와 대중교통 사용량에 대한 할인특약을 강화한 것은 사고 발생 확률이 낮은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임으로써 우량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평소 도보나 대중교통 이용이 많은 고객의 경우 차량 주행거리가 짧고, 이로 인해 교통사고가 발생할 확률도 적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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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2022년 ‘착한 걸음’과 ‘착한 드라이브’ 서비스 이용자의 걸음 수와 주행거리를 분석한 결과 걸음 수가 증가할수록 평균 주행거리가 감소하는 경향을 확인했다.

여기에 대형 4대 손보사의 1~2월 자동차보험 누적 손해율도 평균 80.8%로 전년 동기 대비 2.3%포인트 가량 상승해 손해율을 관리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손해율은 보험사가 계약자로부터 받은 보험료에서 사고로 지급한 보험금의 비율로 통상 80% 수준을 손익분기점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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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교통사고 보험금 지급이 전년보다 늘면서 손익분기점에 도달한 만큼 사고 발생 가능성이 낮은 우량 고객 확보에 나섰다는 관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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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판매 자체도 중요하지만 우량 고객 비중과 손해율 관리가 관건”이라며 “사고 발생 확률이 낮은 고객에게 보험료 할인을 제공하는 것은 소비자와 보험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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