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치리몰 모든 보험 견적 비교 최저가 가격 안내
리치앤코가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로드샵, 마트샵 등 잇따라 굿리치라운지를 개점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리치앤코는 7월 전국 잠실 강서 송도 부산 서면 등 4개 지점 오픈에 이어 8월 구미점 청주점을 잇달아 열며 순항하고 있다. 무분별하게 전국 각지로 보험숍을 확장하는 개념이 아니라 지역별 전략적 요충지에 로드샵과 마트샵 두 종류의 굿리치 라운지를 거미줄처럼 촘촘히 묶어 누수 없는 전국망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무분별하게 전국 각지로 보험숍을 확장하는 개념이 아니라 지역별 전략적 요충지에 로드샵과 마트샵 두 종류의 굿리치 라운지를 거미줄처럼 촘촘히 묶어 누수 없는 전국망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즉 대도시, 광역시 등 거점지역에 로드샵을 통해 랜드마크를 세우고 주변 중소도시에는 몰(Mall), 병원, 상가 등 인구밀접지역과 연계된 대형매장에 마트샵을 오픈해 생활밀착형 영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굿치리몰 모든 보험 견적 비교 최저가 가격 안내
굿리치 라운지는 국내 보험숍 최초로 상담부스와 설계사를 위한 업무공간이 결합된 멀티복합공간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험 관련 특화된 IT 인프라를 공통분모로 설계사에게는 타사와 차별화된 최적의 온오프 영업환경을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에게는 IT 체험을 통한 양질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굿치리몰 모든 보험 견적 비교 최저가 가격 안내
굿리치 라운지의 최종 목표는 만족도 극대화를 통한 매출 확대 실현이다. 우선 리치앤코는 굿리치라운지를 통해 내부 고객(설계사)에게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 플랫폼의 확장성을 담보하고 O2O 서비스를 구현하는 최종 집약체가 바로 굿리치 라운지”라며 “방문 고객에게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굿치리몰 모든 보험 견적 비교 최저가 가격 안내
리치앤코가 오프라인 플랫폼인 굿리치 라운지를 통해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와의 연계(O2O) 강화에 나선다. 15일 리치앤코에 따르면 전날 굿리치라운지 로드샵 2곳(관악점천안점)과 굿리치라운지 마트샵 1곳(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등 3곳이 문을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굿리치 라운지는 선택과 집중을 위한 거점형 매장으로 로드샵의 경우 광역시와 주요 대도시에, 마트샵은 몰과 연결된 대형 매장이 있는 특화지역에 문을 열어 각 지역과 지역 간 공백을 최소화한다.
굿치리몰 모든 보험 견적 비교 최저가 가격 안내
또한 일반 지점 형태를 가진 지역 거점 베이스캠프로서 RP(리치플래너)들의 상담과 외부 영업활동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며, 회사는 이를 통해 굿리치 앱과 굿리치 라운지를 연결하는 강력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완성하는 동시에 보다 적극적인 고객 유치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굿리치 라운지를 통해 회사가 보유한 보험 관련 특화된 IT 인프라를 고객은 물론 RP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를 통해 우수 RP 유치를 통한 신규 영업채널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굿치리몰 모든 보험 견적 비교 최저가 가격 안내
현재 전국 3곳에 운영 중인 굿리치 라운지는 고객들이 굿리치 앱을 통한 상담 예약 비중이 70%를 웃돌고 있어 엔데믹이 도래하면 굿리치 앱과 오프라인 라운지의 결합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리치앤코는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에 굿리치라운지 50여 곳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 라운지는 굿리치 플랫폼의 확장성을 담보하고 O2O 서비스를 구현하는 최종 집약체”라며 “보험 관련 당사 IT 기술이 집약된 굿리치 앱과 굿리치 라운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GA와의 경쟁에서 지속적 우위를 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리치앤코는 21일 KB손해보험 강남사옥에서 설계사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