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거킹 매장에서 넘어져 중상을 입은 남성이 103억원(약 780만달러)에 달하는 손해배상에서 승소했습니다.
25일(현지 시간) 미국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 법원은 원고 리처드 투렉키(48)가 플로리다 주에 있는 버거킹 가맹점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사고는 2019년 7월에 발생했습니다. 당시 뚜레끼는 매장을 방문해 화장실 앞에 놓인 젖은 이물질을 밟고 미끄러져 허리를 다쳤습니다. 이후 그는 허리 수술을 받았고 수술 부작용으로 천공까지 생겨 상태가 더 악화됐습니다.
툴레키 변호인 측은 “사고 당시 원고가 쓰러진 것은 전적으로 버거킹의 책임”이라며 “이로 인해 원고는 경제적 활동을 하지 못해 정신적, 재정적 타격을 입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배심원단은 매장 관리를 소홀히 한 버거킹 가맹점에 100% 책임이 있다고 봤습니다. 이에 배심원단은 트렉키가 병원 치료에 쓴 의료비용 9억3000만원(약 50억원), 현재와 미래의 정신적·신체적 피해보상으로 335만달러(약 44억5000만원), 미래 기대수입 상실로 377만달러(약 70만달러)를 지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사고 매장을 운영하는 버거킹 업체 측은 이번 판결에 불복해 항소할 것이라고 합니다.
종합 비타민 1년 먹으면 기억력 이렇게 변한다고??? – 반짝 뉴스
매일 종합비타민제를 복용하면 노화로 인해 감퇴하는 기억력을 더욱 선명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연구는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최근 게재됐습니다. 미국 컬럼비아대·뉴욕주립정신과학연구소·하버드의과대학 부속 브리검여성병원…
전세사기 특별법 국회 통과 그나마 안심…. – 반짝 뉴스
전세사기특별법이 2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정부는 특별법 공포 직후 전세 사기 피해자에 대한 지원 업무에 돌입할 방침입니다. 이날 통과된 특별법은 피해자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공포 직후 시행됩니다. 향후 국무회의를 거쳐…
저수지에 폰 빠트려 물 210만톤 뺀 공무원…… – 반짝 뉴스
인도의 한 공무원이 저수지에 떨어뜨린 자신의 휴대전화를 찾는다며 물 210만 리터를 빼 정직 처분을 받았습니다. 인도 매체 NDTV의 2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인도 중부 차티스가르주 칸켈 지역 식품 공무원 라제시 비슈와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