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면식도 없는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20대 여성은 1999년생 23살 정유정씨로 밝혀졌다.
1일 오후 부산경찰청은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이 사건 피의자의 얼굴과 이름, 나이 등 신상공개를 의결했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범죄의 중대성과 잔인성이 인정돼 유사범행에 대한 예방효과 등 공공이익을 위한 필요에 따라 공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31일) 피의자 정 씨는 인터넷과 방송범죄 수사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아 살인 충동이 생겨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그는 “실제로 살인해보고 싶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씨가 이같이 진술해 ‘계획 범행’임이 드러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정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30분쯤 부산 금정구 소재 피해자 A(20대·여)씨 집에서 A씨를 흉기로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씨는 범행 후 집에서 여행용 가방과 흉기를 든 뒤 A 씨 집에서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드러났다.
정 씨는 범행 다음 날인 27일 새벽 B 씨의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싣고 택시를 타고 경남 양산과 낙동강 변 풀숲으로 이동해 유기했다. 이 모습을 수상히 여긴 택시기사가 경찰에 신고했고, 정 씨는 당일 오전 6시쯤 한 병원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법원은 29일 정씨에게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코로나 이제 안녕 이렇게 바뀐다!!!!! – 반짝 뉴스
오는 6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된다. 이에 따라 격리조치, 마스크 의무 등에도 변화가 일어난다. 정부는 11일 ‘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 및 방역조치 전환’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방역조치…
피겨여왕 김연아 vs 블핑지수 제대로 싸웠다…… – 반짝 뉴스
그룹 블랙핑크 지수 팬과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팬들이 ‘디오르 영역 다툼’을 벌였습니다. 디올뷰티는 28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최근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사진을 게재했다. 게시물에는 김연아의 사진이 첫 번째,…
일타강사 이근갑 여고생 성폭행 돈과 권력으로 무마?? 이지영도 가담?? – 반짝 뉴스
사교육 시장에서 국어일타 강사로 유명했던 이근갑(이하 이근갑)씨가 2011년 12월 남산 하얏트호텔 주차장에서 당시 고등학생 신분인 A양을 자신의 BMW 차량으로 성추행하고 이후 수차례 성폭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근갑은 이후 이 사실을 경찰에…